대전시공무원노조 "시의회·시청 인사교류 비공개·강압적" > 성명/보도자료

본문 바로가기

사이트 내 전체검색

알림마당

성명/보도자료

대전시공무원노조 "시의회·시청 인사교류 비공개·강압적"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관리자테스트 작성일 22-09-30 17:10

본문

(대전=연합뉴스) 양영석 기자 = 대전시 공무원노조가 대전시와 시의회가 인사교류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비공개·강압적으로 전출입 직원을 선발하는 등 문제가 있었다며 반발하고 있다.

노조는 30일 성명을 발표하고 "시의회가 대전시와 인사교류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의회사무처 일부 직원들에게 강압적으로 전출 동의서를 받았다"는 문제를 제기했다.

이들은 "최근 인사를 통해 양 기관에서 각각 19명이 자리를 맞바꿨는데 3개 자리는 공개모집을 했지만, 나머지 16개 자리에 대해서는 시의회가 비공개로 교류 당사자를 직접 섭외했다"며 "이 과정에서 시의회는 일부 직원에게 인사상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는 식으로 말하며 집행부 전출 동의서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"고 지적했다.

노조는 "집행부는 시의회의 이런 인사교류 요구를 받아들인 이유와 또 대상자를 최종 선정한 근거를 밝혀야 한다"고 촉구했다.

대전시 인사담당 관계자는 "이번 인사는 시의회 인적 쇄신 차원에서 의회 주도로 인사교류를 추진한 것"이라며 "교류 대상자를 선정할 때 비공개 모집 방식이 잘못됐다는 규정은 없지만, 노조에서 이런 문제를 제기한 만큼 앞으로 독립된 기관과 인사 교류를 할 때 어느 방법이 직원들 공감을 더 많이 받는 방식인지 고민해 보겠다"고 말했다.

youngs@yna.co.kr
 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개인정보보호정책 ∣ 이용약관 ∣ 찾아오시는길 ∣ 사이트맵
  •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로 100( 둔산동. 대전광역시청 16층) ⁽ 우 : 35242 ⁾
    전화 : 042.270.2270~3 팩스 : 042.482.3076
  • copyright@2021 대전광역시공무원노동조합 All Rights reserved.